티스토리 뷰

요즘 개미들이 주식 계좌 개설을 그렇게나 많이 한다고 한다.

동학개미운동,, 이라는 ,,,, 기사도 많이 쏟아진다.

 

나는 딱히 투자하려고 한 건 아니고 주식이 궁금해져서 알아보는 김에 계좌를 한 군데에서 개설하기로 마음 먹었다.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한 것은 카카오뱅크와 함께하는 이벤트 때문이다. 한국투자증권이 가입하면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는 주식지급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계좌 개설만으로 주주가 되어볼 수 있기에 ^^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해보았다.

 

나는 3월 달에 만들어서 개설축하금 5,000원까지 받을 수 있었다.

4월 이벤트에는 이게 포함되지 않는가보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라 여러 단계를 쓕쓕 거치다보면 금방 계좌가 만들어진다. 

그리고 이벤트 페이지에 가서 코스피200 주식 추첨을 했다.

 

그 결과 나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주주가 되었다. 추첨 후 지급은 영업일 기준 3일 정도 걸린다. 


신규계좌 계설 후 

+ 현금 5,000원 (3월 이벤트)

+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주식 7,450원(+1,540원) 현재기준 9,030원이 되었다.

 

 

눈으로 보는 것과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다르기에

사기 부담스럽다면 계좌개설이벤트로 주주가 되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이를 계기로 공부해보면 좋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