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쓰던 노트북을 학교에 반납하게 된 후 새로 노트북을 사게 되었다.

 

내가 고려하던 사항은

 

1. 삼성 노트북

2. 휴대성

3. 가격 대비 적당한 성능

 

이었다. 

 

사실 가격이 제일 중요하다! ㅎㅎ

대학생활을 하면서 2대의 노트북을 써봤지만 정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건 무게이다...!

강의실이며 카페며 조별 과제하러 돌아다닐 때마다 노트북 무게에 축축 늘어지곤 했다 ㅠㅠ

 

노트북 알못인 나는 전에 삼성 노트북을 쓰면서 만족해서 삼성 노트북을 다시 사기로 했다.

(친구들이 쓰던 그램이 배터리가 오래가지 않고 금방 꺼지는 걸 봐 와서 그램은 고려하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삼성 갤럭시북 이온 i5 13인치로 구매하게 되었다.

(모델명 : NT930XCR-A58A)

 

구매한 지 두 달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리뷰해본다!

 


1. 디자인

 

 

 

겉면에 귀여운 스티커를 붙여보았다!
너무 귀엽다

겉 재질은 살짝 반짝반짝 은은하게 빛나는 편이다!

 

아우라 실버 색상이라 써져 있는데

(화이트 + 실버) 합쳐진 색 느낌이다.

 

전에 쓰던 삼성 노트북이 실버 색상이었는데 만족하고 사용했던지라, 실버 색상을 사고 싶었지만 이 모델은 이 색깔밖에 없다! 하지만 만족하면서 사용 중 ㅎㅎ

 

 

 

깔끔하다. ^^

오른쪽에 보이다시피 지문인식이 가능하다! (자주 쓰게 되지는 않더라 ,,)

저 기능보다는 무선충전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 중이다!!!!

터치패드가 다른 노트북보다 큰 게 장점이다.

 


2. 성능

  • CPU : 코어 i5 - 10210U
  • 저장장치 : 256GB NVMe SSD (SSD 추가 슬롯 1개)
  • 디스플레이 : 33.7 (13.3inch) FHD 광시야각 QLED Display (1920 x 1080)
  • 메모리 : 8GB DDR4 Memory (On BD 8GB)
  • 무게 : 970g

사실 내가 13인치를 고른 이유는 무게 때문이기도 하다. 

무조건 가벼운 걸 쓰고 싶은 마음.. 삶의 질이 상승한다.. (요즘엔 나갈 일이 많이 없지만)

 

 

 

세계 최초 QLED 노트북으로 화질이 좋다고 유명하다!

솔직히 처음 바꿨을 때 전에 쓰던 노트북이 더 좋다고.. 느껴졌지만.. ㅠㅠ 제가 노트북 알못이라 ㅎㅎ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컬러 볼륨 100%를 구현한다고 하더라고요.

뭔가 화면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건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무선 충전기를 품은 터치패드!

잘 사용하지 않을 줄 알았는데, 밖에 있을 때 생각보다 유용했어요 (저는 아이폰 8을 이용합니다)

 

노트북 배터리도 오래가는 편이라 핸드폰 충전을 해도 밖에서 거의,, 마음껏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어요,,


3. 가격

출고가 :  1,699,000원

현재 검색해봤을 때 최저가는 1,398,000원

 

 

최저가는 저렇게 뜨지만 사이트마다 카드 할인되는 것도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140만원 초반대로 산 걸로 기억합니다.


실사용해봤을 때 단점은

팬 소음이 조금 거슬리고, 발열이 있다는 거 정도 ?

 

생각보다 소리가 쪼꼼 거슬리더라고요 ㅠㅠ 이거 빼고는 아직까지 단점은 모르겠습니다!!

 

대학생 노트북으로는 최고일 거 같아요 ~~~!!!!

전에 쓰던 게 15인치였는데 막상 13인치 써보니까 생각보다 비교가 돼서 ㅎㅎㅎㅎㅎ 그랬지만 또 금방 적응되더라고요.

노트북 필요하신 대학생분들께 추천합니당

무조건 가벼운 게 좋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당

 

저는 이제 이 친구와 5년 이상을 함께 하겠습니다.......

 잘해보자...